[그랑사가] 그랑사가 그랑웨폰 추천 캐릭터 조합추천 리세마라 추천

게임생활

[그랑사가] 그랑사가 그랑웨폰 추천 캐릭터 조합추천 리세마라 추천

열렙생활 2021. 1. 26. 04:00
반응형

 

 

특징:

모든 케릭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타 수집형 RPG 는 대부분 캐릭터를 수집하지만,

그랑사가는 스킬 수집 RPG 다. 

캐릭터 뽑기는 존재하지 않고, 그랑웨폰(액티브 스킬)과 아티팩트(패시브 스킬) 뽑기가 있다.

 


추천 리세마라:

간단한 튜토리얼을 마치면 그랑웨폰과 아티팩트가 나오는 10연차 뽑기를 할 수 있는다.

리세마라 추천 뽑기는 그랑웨폰은(액티브 스킬) SSR등급 세리아드(유일한 힐러)의 변신 그랑웨폰(세이드: 아이샤) 이고 아티팩트는 보스 추가 대미지이다. 그 이유는 세리아드는 그랑사가의 유일한 힐러이다. 물약 효율이 좋지 않은 그랑사가에서 초반에 힐러가 있다면 수월할 것이다.

 

변신 그랑웨폰이란 각 케릭터별 고유 변신 웨폰으로 벼신 시 대략 30초간 특정 능력을 얻고 적에게 많은 피해를 가할 수 있는 그랑웨폰이다.

초반에 필수로 갖어야 할 세리아드의 아이샤라는 SSR 등급 변신카드의 효과는 주번 아군에게 HP 회복 효과 증가와 모든 상태이상면역 효과를 갖게 된다.

 

 


상성: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시 대미지 50%증가하며 불리한 속성으로 공격 시 대미지가 25% 감소한다. 

 


캐릭터 소개:

캐릭터는 총 6종이 있다. 

 

1) 라스

속성: 불

직업: 검사(딜탱)

특징: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이 안계셔서 칼리츠의 손에 자란 소년이다. 어려서부터 칼리츠에게 그랑나이츠에 대한 영웅담을 들으며 자라 그랑나이츠와 그들의 리더 그랑로드를 동경하고 있다. 현재 자신의 목표인 그랑로드를 뛰어넘기 위해 끊임없이 단련 중이다.

 

 

 


 

2)세리아드             

속성: 물

직업: 정령사(힐러)

특징: 자신에 대해 기억하는 것은 전혀 없고, 이유도 정확히 모르지만 데스나이트에게 쫓기고 있었다.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임무 중이던 칼리츠와 라스 일행을 만난다. 라스 일행의 도움으로 기사단에 합류하게 되었으나 자신의 기억이 없다는 것에 대해 약간의 조바심과 불안을 느끼고 있다.

 

 


 

3)윈

속성: 땅

직업: 수호자 (탱커)

특징: 늘 자신의 동료들을 생각하고 책임감이 강한, 기사단의 실질적인 리더이다. 라스 일행의 보호자, 맏형 같은 느낌으로 모두의 의사를 존중하며 자상하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이야기는 잘하지 않는 편이다.

 

 

 


 

4)큐이

속성: 불

직업: 마법사

 특징: 선천적으로 뛰어난 마법 재능을 가지고 있었으나, 제어하지 못해 애물단지 취급을 당하고 고향에서 쫓겨났다. 떠돌이 생활 중에 라스와 만나 기사단에 합류했고, 마음을 연 지금은 온갖 장난을 쳐 기사단의 악동이 되었다.

 

 

 


 

5)카르트

속성: 어둠

직업: 암살자

특징: 자존심이 강한 다크엘프로 천재인 형과 비교당하며 살아왔다. 형이 전사하고 형의 상관이었던 칼리츠의 인품에 감화되어 기사단에 들어왔다. 강해져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날이 서고 냉소적인 성격을 가졌으나, 여전히 강해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6) 나마리에

속성: 바람

직업: 저격수

특징: 병약한 동생의 치료비를 벌기 위해 용병 생활을 하다가 칼리츠를 만난 후로 기사단에 입단했다.
용병 생활 중에 쌓인 노련함으로 순간적인 전투 현장 지휘에 뛰어나다. 규칙과 제약에 얽매이는 걸 싫어하지만, 외로움을 타는 성격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은 꿈이 있다.

 

 

 


조합 추천:

그랑사가는 3명의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6개의 캐릭터 중 3개를 조합해야 한다. 

 

1티어 추천 조합은 세리드(힐) + 큐이(딜) + 라스(딜탱)   이다.

하지만 상성이 중요한 게임이라 상황에 맞게 적절한 조합을 짜야 될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