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시스 장단점
장점:
1. 압도적인 스킬 범위와 뛰어난 사냥
2. 유연한 기동성
3. 다양한 유틸리티
4. 몹몰이 능력
5. 항시 스탠스
6. 적은 수의 버프 스킬
단점:
1. 난해한 운용으로 인한 낮은 딜 효율
2. 싸이킥 샷의 애매한 범위와 각종 버그
3. 유연하지만 느린 기동성
4. 매우 부족한 아이템 물량
키네시스 1차 스킬트리
크래시 1 → 싸이 킥 인스팅트 1 → 싸이킥 워크 5 → ESP 부스터 10 → 내재1 10 → 싸이킥 포스 10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10 → 크래시 20
키네시스 2차 스킬트리
매드 크래시 1 → 얼 티메이트-딥 임팩트 → 싸이킥 드레인 1 → ESP 마스터리 10 → 순수한 힘 15 → 내재2 10 → 매드 크래시 20 → 싸이킥 드레인 9 → 얼티메이트-딥 임팩트 10 → 싸이킥 실드 10 → 싸이킥 포스2 10
키네시스 3차 스킬트리
싸이킥 그랩 1 → 얼티메이트-트레인 1 → 정교 20 → 정신강화 10 → 완화 10 → 초월 10 → 싸이킥 무브 4 → 텔레키네시스 10 → 싸이킥 그라운드 10 → 싸이킥 포스3 10 → 싸이 킥 그랩 20 → 얼티메이트-트레인 10 → 싸이킥 실드2 10
키네시스 4차 스킬트리
싸이킥 그 랩2 1 → 각성 20 → 숙달 10 → ESP 배틀 오더 20 → 자유 분배
키네시스 하이퍼 (패시브 스킬)
싸이킥 그랩 - 보스 포인트 →
싸이 킥 그라운드 리듀스 가드 →
싸이킥 그랩 - 리인포스 →
싸이킥 그라운드 - 퍼시스트 →
싸이코 브레이크 - 리인포스
키네시스 하이퍼 (액티브 스킬) : 레벨되면 바로 배우면 된다.
키네시스 5차 스킬 :
설명:
염동력을 해방하여 주변 물체를 모아 공격하는 회오리를 만든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효과:
싸이킥 포인트 15칸 소비, 20초 동안 일정 시간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1000%로 4번 공격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물체가 점점 커지며 스킬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던져 공격
던진 물체는 일정 시간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275%로 2번 이동하며 공격한 후 최대 10명의 적을 600%로 10번 공격하는 폭발이 3회 발생, 물체 크기에 비례하여 공격의 최종 데미지 3배까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 120초
키네시스 5차 스킬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설명:
염동력으로 움직일 수 있는 물질을 생성한다. 싸이킥 포스로 물질을 움직일 수 있으며 이동 속도에 비례하여 물질의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물체를 키네시스 쪽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속도가 감소한다.
아래 방향으로 싸이킥 포스를 사용했을 때는 이동 방향은 바뀌지만 이동 속도가 빨라지지 않는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효과:
싸이킥 포인트 10칸 소비, 일정 주기마다 접촉한 최대 10명의 적을 100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물질 생성, 물질의 이동속도에 비례해 공격 속도 증가
키네시스 쪽으로 물질을 움직일 때 현재 속도의 75%만 반영
물질 소멸 시 최대 12명의 적을 1400%의 데미지로 12번 추가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키네시스 5차 스킬 :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설명:
염동력으로 지배하던 몬스터와 사물을 하나로 뭉쳐 전방으로 쏘아낸다. 사정거리 끝에서 마이크로 블랙홀이 잠시 발생해 주위의 적을 추가 공격한다. 단, 마이크로 블랙홀은 동시에 2개 이상 존재할 수 없다.
마이크로 블랙홀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몬스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 [싸이킥 그랩]을 입력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스킬 : 싸이킥 그랩2 30레벨
효과:
싸이킥 포인트 3칸 소비, 들고 있던 적과 전방에 있는 최대 8명의 적을 11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보스 몬스터에게 스킬 적중 시 싸이킥 포인트 1칸 충전 |
키네시스 5차 스킬 : 로 오브 그라비티
설명:
물체가 서로를 끌어당기는 만유인력의 법칙을 극대화한다.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목표로 공격하고 디버프를 부여한다. 디버프가 있는 적이 주변 적이나 물체를 서로 끌어당겨 공격하며 당겨진 적이나 물체가 많아질수록 간격이 감소하고 위력이 증가한다.
디버프가 있는 적이 사라지거나 비행 몬스터일 경우 중력구가 나타나 대신 법칙을 실현한다. 로 오브 그라비티의 처음 공격을 제외한 모든 공격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고 스킬을 재사용하면 디버프 혹은 중력구를 즉시 종료시킬 수 있다.
효과:
싸이킥 포인트 5칸 소비, 1명의 적을 4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후 해당 적에게 22초 동안 디버프 부여
일정 간격마다 최대 6명의 적을 100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며 끌어당기고 현재까지 당겨진 적의 수에 비례해 공격 간격 최대 3배까지 감소 및 공격의 최종 데미지 40%까지 증가, 당겨질 적이 없을 경우 물체가 대신 끌어당겨지고 최대 공격 가능한 적과 동일한 수의 적을 당긴 것으로 취급
종료 시 폭발하여 최대 10명의 적을 120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키네시스 코어 강화
싸이킥 불릿
싸이킥 토네이도
무빙매터
로 오브 그라비티
키네시스 하이퍼 스탯
데미지 5 → 크리 확률 5 → 크리 데미지 5 → 방어율 무시 5 → 마력 5 → INT 5 → 보스 데미지 5
키네시스 어빌리티
첫번째 줄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두번째 줄 : 크리티컬 확률 증가
세번째 줄 :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 or 자유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