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MMORPG 미르4 직업 추천 과 무과금 플레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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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4]MMORPG 미르4 직업 추천 과 무과금 플레이 후기

열렙생활 2020. 12. 3.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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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25일 K-판타지 (판교역 위메이드 건물에 크게 붙어 있다 ㅋㅋ) 미르4개 출시하였다. 

당일은 사전 다운로드만 가능했고, 다음날 00시 이후에 실제 접속이 가능했던 걸로 기억난다. (몇일 안 지났는데 가물가물..)

 

 

여튼 새로 오픈한 MMORPG 라면 무조건 해봐야하기 떄문에 당일날 다운로드 완료 후 바로 접속했다. 

 

엄청난 대기열을 뚫었다.

 

서버선택 후 직업 선택 화면이다.

 

 

근접 공격: 전사 (탱)

- 장점 :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평, PVP에 특화되어 있는 스킬과 딜이 준수하고 탱킹이 좋다. 무난한 직업이라는 평가.

- 단점:  스킬 쿨 타임이 길다. 선행스킬이 많다. 수동 스킬을 눌러줘야하기 때문에 자동사냥시 딜 로스가 있다.

  (실제 플레이해본 결과 사냥시 답답함은 크게 느끼지 못함. 묵직한 맛이 좋았다. 지금 레벨 31인데  마나물약을 사본적이 없다.  )

원거리 공격:술사(딜)

- 장점: 우수한 딜량,  레벨업이 가장 빠른 직업.  원거리 메리트(오픈 초반에는 역시 원거리지..)

- 단점: 몸빵이 약하다. 심한 물약 소모(무과금 힘들다.)

 (난 대부분 법사로 플레이 하지만  스킬이 너무 화려해서 가벼운 느낌이 들어 패쓰; )

원거리 공격: 도사(서포터: 버프/힐/보조딜)

- 장점: 유일하게 힐/ 버프 / 보호막 스킬 소유,  원거리 메리트(오픈 초반에는 역시 원거리지..)

- 단점: 부족한 딜, 후반에 강해지는 직업. (초반에 미미한 버프력)

(다크에덴이라는 게임에서 10년동안 힐슬레이어를 해온 나는 힐이 있는 직업은 패쓰~)

근거리 공격: 무사(딜)

-장점: 근거리 공격이지만 긴 창을 사용하기에 상당히 긴 리치.  딜이 준수하고 물약소모량이 적다. 

-단점: 스킬 쿨이 길다. 

(평이 의외로 좋은 직업 하지만 개인적으로 창은 별로라 패스 ㅋ)

고뇌의 직업 선택이 끝났다. 

일단 전사 선택!  다음 단계는 커스터마이징

개인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은 대충하는 편이라 프리셋으로 대충~

(전사를 선택했지만, 캡쳐는 도사 ㅋ 웅장해진다.. )

 

드디어 게임 접속 

사부님도 찾으면서 시나리오도 깨고 성장해 나간다 ㅋ

 

 

 

게임은 괜찮은 듯하다. 

- 그래픽이 좋다.

- PC와 모바일을 지원(크로스 플랫폼 ) 한다. 

  미르4는 녹스로 설치가 안된다... 

- 양상형 느낌은 적다.

수동으로만 플레이해야하는 컨텐츠가 있다.  

 (기연 / 재료템을 구하기 위한 상자 찾기 등..?  ) 

-활력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는데, 활력은 채집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몬스터를 잡으면서 경험치를 먹으면 활력이 떨어져 0%가 되면 경험치가 똥이다.

 24시간 내내 자동 사냥이 무의미하다는 것 같다.

 채집은 활력 충전 기능과 수련(체질, 내공)의 업그레이드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수단이다.

- 혈맹 (파티 위주) 컨텐츠도 많은 것같다. 아직 저렙이고 혈맹이 없다 플레이 해보진 못했다. ㅋㅋ 

- 단점을 조금말해보자면, 

  플레이하려면 핸드폰이 조금 좋아야한다.

  과금포인트가 많다. 

  게임이 복잡해 보인다.

  여기까지만.. ;

 

- 당분간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될 것같다~! 

- 현재 무과금 전사로 31레벨 진행중~ 두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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