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제로 스킬트리 (하이퍼스킬, 하이퍼스탯,어빌리티, 5차 스킬)

게임생활/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제로 스킬트리 (하이퍼스킬, 하이퍼스탯,어빌리티, 5차 스킬)

열렙생활 2021. 1. 3. 16:22
반응형

제로는 태그, 어드밴스드 스타트, 180까지 스토리 진행 등 여타 캐릭터들과 많은 차이를 가진 직업이며 그 중 특히 전용 무기강화 시스템을 지녔다는 점에서 상당히 독특한 직업이다.

종합적으로 보면 무과금으로도 공격력+47[1] 이라는 쓸만한 무기 추가옵션과 유니크 잠재능력을 뽑을 수 있고 유틸능력은 모든 보스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무과금에게 높은 효율을 보이는 캐릭터. 그러나 그보다 윗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들쑥날짝한 단점들을 커버하는데 투자가 너무 많이 필요해 고자본 장벽이 배로 높다. 

출시 당시 딜러 컨셉이었고 그에 따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공격력 높음으로 책정되어 있지만 현재는 유틸리티 특화 직업이라 화력은 낮은편. 파티 서포터로서의 제로는 은월과는 다른 방향으로 바인드 특화 서포터인데, 은월이 바인드 중 파티원들의 화력을 극도로 올려주는 서포터라면 제로는 바인드 그 자체의 가동률을 늘려주는 서포터이다. 바인드 특화 서포터는 사실상 은월, 제로 정도 밖에 없어서 현 보스 메타에서 서포터로 입지가 높고, 사냥에서 전사 직업 중 카이저와 아델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성능을 지녀 (검기 원킬 기준)괜찮은 직업으로 분류된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보스 레이드도 인원을 줄여가는 추세이고 일부 보스는 바인드를 무시하거나 하는 등 상성을 타기 때문에 서포터 직업인 이상 게임을 깊게할 생각이라면 추천될 만한 직업은 아니다.

 

※ 나무 위키 참고.

 

 

제로의 장단점

장점:

1. 뛰어난 사냥능력
2. 쉬운 HP관리와 노코스트에 준하는 제로의 전용 자원 TF(Time Force)
3. 어드밴스드 스타트 업과 거울세계의 특성을 기반으로 한 빠른 육성
4. 편리한 버프 시전과 후딜레이 캔슬
5. 우수한 유틸리티

 

단점:

1. 낮은 딜량
2. 불편한 극딜 주기
3. 어려운 5차 코어강화 난이도
4. 버닝 이벤트 적용 불가
5. 돌스공 으로 인한 각종 불리함
6. 비교적 높은 컨트롤 난이도와 이로 인해 누적되는 피로도
7. 두 캐릭터 간 서로 다른 기본 스펙에 따른 높은 투자 요구

8. 기타 등등


제로 스킬트리 : 제로는 특이하게 차수(1차, 2차..) 구분이 없다. 

 

알파:

문 스트라이크1 > 피어스 쓰러스트1 > 쉐도우 스트라이크1 > 태도 마스터리M >컴뱃 리커버리M > 문 스트라이크M > 피어스 쓰러스트M > 쉐도우 스트라이크M > 플래시 어썰터1 > 스핀커터M > 롤링커브M > 롤링어썰터M > 라인포스바디M > 윈드커터M > 윈드 스트라이커M > 스톰브레이크M > 디바인리어M >  어드밴스드스핀커터M > 롤링커브M > 롤링어썰터M > 스톰브레이크M

 

베타:

파워 스탬프1 > 어퍼 슬래시1 대검 마스터리M 파워스탬프M 어퍼슬래시M 프론트슬래시1 스로잉웨폰M 솔리드바디M 터닝드라이브1 휠윈드M 아머스플릿M 기가크래시M 점핑 크래시M 어스브레이크M 이 윤배리어M 어드밴스드파워스텀프M 스로잉웨폰M 휠윈드M  > 어스브레이크M

 

 

 


내가사용하는 콤보1:

기가 크래시

 

내가사용하는 콤보2:

 

터닝 드라이브

 

내가사용하는 콤보3:

 

 

 

내가사용하는 콤보4: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제로 초월자 스킬 (하이퍼 스킬)

 

 

쉐도우 레인
타임 디스토션  + 타임 홀딩 + 타임 리와인드 + 인댄시브 타임

 


제로 5차 스킬: 초월자 륀느의 기원

초월자 륀느의 기도로 시간을 조정할 때 새로운 능력을 얻는다.

 


 

제로 5차 스킬: 리미트 브레이크

시간을 얼려 한계를 넘는다. 발동 시 공격을 받은 적은 행동 불가 상태가 되나 9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 이상에 저항하여 리미트 브레이크 및 다른 스킬로 인한 행동 불가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스킬 종료 시 가하는 충격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리미티드 브레이드

 


제로 5차 스킬: 조인트 어택

알파와 베타가 연계하여 적을 공격한다. 키다운을 지속하면 연계 공격을 지속하고 모든 연계 공격이 끝나거나 키다운이 종료되면 즉시 협력 공격을 사용한다.

 

 


 

제로 5차 스킬: 쉐도우 플래시

검을 대지에 꽂아 자신의 성지를 만들고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시간을 되돌려 해당 위치로 이동한 후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
알파와 베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별도로 적용된다.

 

 


제로 5차 스킬: 에고 웨폰

의지를 가진 무기가 스스로 적을 공격한다. 직접 공격하는 제로의 공격 스킬 적중 시 발동되며 알파와 베타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별도로 적용되고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해서 공격한다. 에고 웨폰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제로 코어 강화

 

1. 피어스 쓰러스트(파워 스텀프)

2. 스핀커터 (스로잉 웨폰)

3. 롤링 커브 (터닝 드라이브)

4. 롤링 어썰터 (휠 윈드)

5. 스톰 브레이크 (어스 브레이크)

 

 

 


제로 하이퍼 스탯

 

 

데미지, 보공, 방무, 크뎀, 크리티컬확률 5개 마스터

순서는  데미지->크확

 


제로 어빌리티

 

첫줄 공속(레전급)
두번째줄 보공10% (유니크급)
세번째줄 크리20% (유니크급)

 

 

 

반응형